햄스터와 그리퍼, 햄스터AI카메라, 미로판, 스크래치를 활용해 보아요.
각 나라별 색깔을 정한 뒤 해당하는 색으로 지도에 영토를 표시합니다.
AI카메라를 단 햄스터가 색깔를 인식하고 결과에 해당하는 컵을 그리퍼로 잡은 뒤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부품을 준비해 주세요.
필요 재료 | 수량 |
---|---|
햄스터 또는 햄스터S | 1대 |
햄스터AI카메라 | 1대 |
그리퍼 | 1개 |
그리퍼용 컵 | 3개 |
미로판 | 2개 |
USB 동글 | 1개 |
컴퓨터 | 1대 (로봇 코딩 소프트웨어 설치 필요) |
하드웨어를 준비해요.
1. 컴퓨터 USB 포트에 USB 동글을 꽂은 후 햄스터(S)의 전원을 켜 페어링 하세요.
2. 로봇 코딩 소프트웨어를 실행해 햄스터(S)가 연결되었는지 확인한 후 프로그래밍 할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세요.
3. 자, 이제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프로젝트를 알아봐요.
프로젝트 소개
2021년 하반기에 진행한 로보메이션과 화랑청소년재단(Hwarang Youth Foundation) 인턴십 참여 학생의 작품입니다.
화랑청소년재단은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에 거주하는 한인 청소년들이 활동하는 비영리단체 입니다.
이번 인턴십에는 미국 거주 한인 고교생들이 참여해 좋은 성과를 내 주었습니다.
인턴 친구들의 파이널 프로젝트를 소개해 드릴게요.
한국과 관련된 내용으로 각자 주제를 정하고 로보메이션의 로봇을 활용한 코드를 작성했어요.
세 번째는 Teddy Chun 학생이 만든 프로젝트 입니다.
1. 왕조 마다 다른 색으로 지도에 영토를 표시한 이미지를 만듭니다.
2. 컵에 이미지를 붙이고 햄스터AI카메라로 색깔을 인식합니다.
3. 햄스터가 그리퍼로 컵을 잡아 자리로 돌아가면 실행화면에 해당 나라에 대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프로젝트 내용
여러분들도 코딩과 함께 역사도 공부할 수 있는 나만의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