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 슈터 사용법

– 햄스터 슈터 활용을 위해 코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햄스터의 +-/AB포트에 연결하여 로봇 볼로 슛을 하는데 사용하는 액세서리입니다.

– 아래의 슈터 사용하기 PDF 교재를 다운받으시면 슈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활동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래밍 블록 알아보기

슈터에는 서보 모터가 내장되어 있으므로 이를 사용하기 위해 포트 A를 서보 출력으로 정합니다.

■ 동작 코드 알아보기

슈터는 일반적으로 출력 A의 값이 90일 때 서보 모터에 연결되어 움직이는 부분이 바닥과 수평하게 위치합니다.

이 때는 슛하는 부분이 내려와 있는 기본 자세입니다.

출력 A의 값이 작아질 수록 슛하는 부분이 높이 들립니다.

입력할 수 있는 값의 범위는 서보 모터와 연결된 부분이 바닥과 수평한 위치의 값에서-70도까지입니다.

예를 들어 수평할 때의 값이 90이면 출력 A의 값으로 20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위 코드를 실행하면 슈터가 슛을 했다 기본 자세로 돌아옵니다.

동작이 온전히 실행될 수 있도록 동작 사이에 기다리기 블록을 사용합니다.

■ 슈터 사용하기 PDF 교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