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 귀신과 Trick or Treat!
치즈 스틱, 5×5 LED 매트릭스, 서보 모터를 이용해 만든 호박 귀신에게 엔트리 음성 인식 기능을 활용해 말을 걸어보아요!
엔트리 인공지능 블록의 오디오 감지를 활용해 호박 속의 사탕을 얻어보아요.
부품을 준비해 주세요.
필요 재료 | 수량 |
---|---|
치즈 스틱 본체 | 1개 |
5X5 LED 매트릭스 | 1개 |
서보 모터 | 1개 |
RGB LED | 1개 |
USB 동글 | 1개 |
컴퓨터 (로봇 코딩 소프트웨어 설치 필요) | 1대 |
작동 원리를 알아보아요
- ‘귀신이다’를 외치면 호박이 귀신으로 변해요!
- ‘사탕주세요’를 외치면 호박이 사탕을 가져가도록 기다려줍니다.
코딩을 해요.
코딩 하기
1. 코딩에 사용할 속성을 추가합니다.
5×5 LED 매트릭스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신호를 추가합니다.
2. 호박의 동작을 구현할 코드를 작성합니다.
* 아래의 블록들은 연결해서 작성해야 하지만 설명을 위해 분리해 놓았어요.
완성된 코드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시작 전 서보 모터의 각도를 초기화 합니다.
‘~초 기다리기’를 사용해 호박이 입을 열고 닫는 속도를 조절합니다.
실시간으로 음성 인식을 수행하기 위해서 ‘계속 반복하기’ 블록 안에 코드를 작성합니다.
‘만일 ~(이)라면’ 블록 2개 안에 각각의 상황에 맞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3. 완성된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4. 5×5 LED 매트릭스와 RGB LED를 동작하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사탕 주세요’를 외쳤을 때는 ON 신호를 보냅니다.
‘귀신이다’를 외쳤을 때는 ON/OFF 신호를 보냅니다.
응용 하기
엔트리가 다른 문장도 잘 인식하는지 확인해 보아요!
서보 모터의 각도와 속도를 조절해 여러분 만의 움직임을 만들어요.